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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남영비비안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7.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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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영비비안 주가/주식/소개


목차

1. 남영비비안은 무슨 기업??

2. 남영비비안 주가와 재무

3. 남영비비안 연혁




1. 남영비비안은 무슨 기업??

남영비비안은 1957년 설립돼 1976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여성용 내의 제조와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VIVIEN'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합니다.

청도남남유한공사, 남영나이론주식회사, 주식회사훼미모드 등 5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노동집약적인 섬유 봉제 산업 특성상 생산 비용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다품종 소량생산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비용절감과 큰 폭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남영비비안 주주현황

남석우(외 13인)이 남영비비안 주식의 75.87%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남영비비안 계열회사

비상장사에는 남영나이론, 훼미모드, 남영산업 등이 있습니다.




남영비비안 사업부문 구분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여성용 내의류 산업

특성

국내 여성용 내의류(파운데이션, 란제리)산업은 생산 제품의 대부분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내수 위주의 산업입니다.

노동집약적인 섬유 봉제 산업의 특성상 생산 비용이 증가 추세에 있으며, 다품종 소량 생산에 따라 비용절감과 큰폭의 수익창출 요소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성장성

여성 내의류는 생활용품에서 패션용품으로 전환되어 정착되고 있는 단계로, 여성들은 내의류를 패션용품으로 인식해 소비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여성 소비자들의 패션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취향과 개성이 다양화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업체들의 노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하고 획일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독특한 스타일과 다양한 색상, 소재의 경량화 및 고급화를 꾀하는 추세입니다.

여성 내의류는 제품군의 다양화와 달리 규모 면에서는 뚜렷한 성장세가 없어 포화된 시장내 경쟁이 더욱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생산실적


남영비비안의 생산방법은 제품에 대한 기획, 디자인을 직접개발하고 있으며, 사입처로부터 100% OEM 위탁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실적


남영비비안 1분기 현황

여성내의류 전문업체인 남영비비안과 그 종속회사의 2019년도 1분기 상품 및 제품매출액은 479억원으로 작년 동기간 매출액 495억원보다 3.3%감소하였습니다.




2. 남영비비안 주가와 재무

남영비비안 주가 차트


남영비비안 재무제표

남영비비안의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3.26% 감소, 영업이익흑자전환, 당기순손실24.89% 감소했습니다.

여성 내의류는 내수 비중이 높고, 신규업체의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나, 최근 유통시장의 개편으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남영비비안의 당분기 매출 감소는 수출부문의 감소가 기인했습니다.

이는 현재 무역분쟁 및 경제상황에 대한 보정입니다.

국내 매출은 전년동기와 유사한 수준입니다.


남영비비안 주식의 외국인, 기관 순매수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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