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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주식/주가 (2018년 3분기 실적)

Finance Blog 2018.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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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기업/주식/주가 (2018년 3분기 실적)


오늘은 아모레퍼시픽 기업/주식/주가 (2018년 3분기 실적)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레 퍼시픽에 대해 알아보기 : http://cashflow99.tistory.com/176


1. 2018년 3분기 누계 성과 요약

2. 2018년 3분기 성과 요약

3. 국내사업

4. 해외사업

5. 연결재무제표 요약


이렇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모레 퍼시픽 2018년 3분기 누계 성과 요약

부문별 매출 및 영업이익

매출 1.8% 성장한 4조 537억원, 영업이익 11.8% 감소한 4,582억원




2. 아모레퍼시픽 2018년 3분기 성과 요약

부문별 매출 및 영업이익

매출 5.7% 성장한 1조 2,784억원, 영업이익 24.3% 감소한 765억원



3. 국내사업

매출 및 사업 활동


[Luxury]

- 스킨케어 카테고리 판매 확대 및 중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면세 채널 성장이 전체 럭셔리 매출 견인


- 신제품 출시를 통해 브랜드 주요 상품군 강화, 고객경험 고도화

: '설화수 자음생 에센스', '헤라 립 젤크러쉬', '헤라 3세대 UV 미스트 쿠션' 등


- 브랜드 체험 공간 확대로 매력도 제고, 브랜드 스토리 확산

: '헤라 UV 미스트 쿠션 파업 스토어 Jump Up, Seoulista', '프리메라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오픈'


[Premium]

- 신제품 출시 및 '컬러어떰' 캠페인 등을 통해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 확대


-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 이벤트로 고객 경험 확대

: '아이오페 스킨위크', '라네즈 크림 스킨 샘플링 이벤트', '한율 자연여행'


- 차세대 멀티 브랜드샵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 론칭

: 고객 체험 콘텐츠 ('아리따움 뷰티 바', '뷰티 팁&톡', '브러쉬 클렌징 바', '메이크업 스타일링바') 확대, 신규 브랜드 입점




[Daily Beauty]

- 려 프리미엄 제품군 판매 호조, 출시 10주년 기념 두피과학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브랜드 헤리티지 강화


- 신제품 출시 확대를 통해 주요 브랜드 매력도 제고

: '미쟝센 리:본드 트리트먼트', '미쟝센 판타지드림컬러 라인', '해피바스 다마스크 메이 로즈 에센스 바디워시'


[OSulloc]

- 고부가가치 상품군 판매 확대 및 주력 채널 (티하우스) 점당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 성장


-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저변 확대를 위해 직영몰 리뉴얼, 디지털 마케팅 다각화 (오설록x네이버웹툰)


[영업이익]

- 인건비 일회성 비용 발생 등 판매관리비 확대로 영업이익 감소



4. 해외사업

매출 및 사업활동


* 아시아

[설화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포지셔닝 공고화

- '자음생 에센스' 출시 글로벌 캠페인 전개하며 인삼 헤리티지 발신 및 럭셔리 안티 에이징 카테고리 리더쉽 제고

- '윤조', '자음생' 등 대표제품 라인 견고한 매출 성장 지속하며 브랜드 성장 견인


[라네즈] 마케팅 활동 강화로 브랜드 매력도 제고

- 수분 대표 제품 ('슬리핑', '워터뱅크') 및 혁신 신제품 ('레이어링 커버 쿠션')의 판매 호조 지속


[마몽드] 채널 확장 및 재정비를 통한 경쟁력 강화

- 중국 유통 채널 재정비 지속, 유통사와의 협업을 통한 신제품 팝업 이벤트 진행 등 리테일 역량 다변화

- 대표 상품 ('로즈워터') 중심으로 아세안 멀티브랜드숍 (세포라, 이브앤보이) 및 디지털 플랫폼 성장 주력


[이니스프리]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전개 및 고객 접점 확대로 포트폴리오 강화

- '슈퍼화산송이 모공 마스트 2x' 리뉴얼 출시, '마이파운데이션' 론칭 캠페인 전개 등 브랜드 이미지 제고

- 국가별 도시 커버리지 확대 (중국 3~4급 도시 진출 확대, 아세안 2급 도시 출점 가속화)


[에뛰드하우스] 고객 경험 강화하며 영 메이크업 브랜드 입지 강화

- 퍼스널 컬러 서비스 확대하며 현지 고객 맞춤 소통 강화

-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중동 견고한 매출 성장 지속, 국가별 출점 전략 차별화하며 성장 기반 마련




* 북미

브랜드 투자 확대 및 유통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견고한 성장 지속

- 라네즈 세포라 접점 확대 (Sephora inside JC Penny), 이니스프리 출점 확대 및 판매 호조로 매출 성장


* 유럽

관광객 감소로 주요 로드숍 및 백화점 채널 '구딸 파리' 매출 감소, 브랜드 재정비 지속


[영업이익]

- 브랜드 매력도 강화를 위한 광고비 증가, 신규 채널 투자 지속하며 이익 감소



5. 연결재무제표 요약

연결포괄손익계산서


연결재무상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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