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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건설폐기물처리 사업을 하는 인선이엔티에 대해 알아보자

Finance Blog 2018. 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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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선이엔티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인선이엔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선이엔티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www.insun.co.kr/


1. 인선이엔티는 무슨 회사??

2. 인선이엔티의 성장

3. 인선이엔티 소식


이렇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선이엔티는 무슨 회사??

인선이엔티는 이준길 대표이사가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인선이엔티는 건설폐기물 수집 운반 및 중간처리사업, 폐자동차 해체재활용 사업, 파쇄재활용사업 등 친환경 자원 재활용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건설폐기물 분야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처리(매립)까지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건설폐기물 수집운반량, 중간처리량 기준 1위 업체입니다.


인선이엔티의 주주현황입니다.

아이에스앰버제일호유한회사(외 2인)이 28%의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선이엔티 주식의 외국인 보유율입니다.

현재 3.34%입니다.


인선이엔티의 사업분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선이엔티가 하는 사업에는 자동차 해체 재활용, 철스크랩,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순환골재, 수집 운반, 상온재생 아스콘, 매립 사업이 있습니다.





자동차 해체 재활용

자동차 등록대수 증가 및 중고차 교체주기의 축소로 자동차 해체 재활용 시장은 연간 2조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인선이엔티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자회사 인선모터스를 설립하고, 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자동차 해체재활용, 파쇄재활용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철스크랩

인선모터스 이천지점의 파쇄재활용 사업은 자동차 폐압, 폐선박, 건설폐기물 처리현장에서 발생하는 철근을 수집, 운반하여 국내 최대, 최첨단의 파쇄처리기(슈레더, 길로틴, 비철선별기)를 이용하여 고부가가치의 고철 및 비철로 생산,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요구되는 기술은 크기가 서로 다른 순환골재를 필요와 용도에 따라 재생산하는 것입니다.


순환골재

순환골재는 물리적 또는 화학적 처리과정 등을 거쳐 건설폐기물을 제 35조에 따른 순환골재 품질기준에 맞게 만든 것을 말합니다.

인선이엔티는 국내 최초로 '콘크리트용 순환 골재 품질인증'을 획득하고 천연골재에 견주어 손색이 없는 최고 품질의 순환골재 를 생산했습니다. 

이는 선진국에서조차 많은 비용과 대량 생산체제구축에 대한 부담으로 포기한 분야였기 때문에 그 의미가 남다릅니다.



순환골재의 사용 용도를 보겠습니다.

콘크리트용 : 콘크리트용, 빈배합 콘크리트 기층용

도로공사용 : 도로보조기층용, 동상방지층 차단용 도로기층용, 뒷채움용, 되메우기 노상 / 노채용, 성토용


수집 운반

인선이엔티는 본사 중앙통제실에서 도로교통 상황 및 수집 장소, 이동 경로 등을 실시간 컨트롤하는 GPS통제 시스템으로 가장 앞선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상온재생 아스콘

기존 가열 아스콘과 가열재생 아스콘은 고가의 석유에너지와 천연골재 를 사용하여 고비용 및 자연환경 훼손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상온재생 아스콘은 안정된 예산으로 고품질 제품을 확보할 수 있고, 가열공정이 필요하지 않아 작업의 위험성이 적으며 폐아스콘을 재생시키는 제조과정 중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아 매우 친환경적인 도로포장 재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매립 사업

매립은 가장 간편하고도 기본적인 형태의 폐기물 처리방법입니다. 

인선이엔티는 매립 이후의 철저한 친환경 사후관리와 지속적 이고 단계적인 매립부지 확장, 고도처리시설 마련 등을 통해 매립 폐기물을 관리에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2. 인선이엔티의 성장





인선이엔티의 주가 차트입니다.

2016년 3월부터 현재까지의 주가 흐름인데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인선이엔티가 어떻게 성장을 해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선이엔티 연혁


1997년 인선기업(주) 법인설립

건설폐기물 수집 운반업 허가 제 6호 취득

건설폐기물 중간 처리업 허가 제 1호 취득


2001년 벤처기업 지정


2002년 코스닥 상장(업계최초)


2003년 폐기물 매립장 인수 (광양지점)

국내 최초 콘크리트용 순환골재 생산플랜트 준공


2004년 환경부 시범 사업선정 (순환골재 콘크리트 실구조물 본사 사옥 및 기업 부설연구소 준공)


2005년 소각업체 인수 (인천지점)


2006년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 인수 (인선GS 계열회사 편입)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 인수 (인선HS 계열회사 편입)



2007년 건설폐기물 재활용인허가 획득 (고양시 동구청)

석면 고형화 중간처리 사업 인허가 획득 (광양지점)


2008년 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조기 도입


2009년 열병합발전 사업 진출 (이천에너지 계열사 편입)

자회사간 합병 (인선GS, 인선HS) → 인선기업

석면조사, 분석 및 진단 사업 진출 (한국석면안전진단)


2010년 폐기물재활용 (파쇄, 분쇄) 신규사업 진출


201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코스닥시장 우량기업부 선정

GPS관제 시스템 도입

인선에너지 인선C&E 상호 변경

인선모터스(주) 법인 설립, 자동차해체, 재활용 사업 진출


2012년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업체 인수 (전주지점)

해외법인 설립 (INSUN P&M 싱가폴)

르노삼성 폐차재활용시범사업 진행


2013년 우수환경산업체 지정


2014년 자원순환센터 준공

이천 슈레더 공장 준공

기업혁신대상 대한상의회장상 수상

인선모터스(주) 보험개발원 자동차 중고부품 공급업체 2년 연속 선정


2015년 인선모터스(주) 자동차중고부품쇼핑몰 '파츠모아' 오픈


인선이엔티의 재무제표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융손실폭이 축소되고 법인세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당기순이익이 증가했고, '폐차 - 부품 - 중고차' 수직계열화 구조가 자리를 잡아가며 사업이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인선이엔티 소식




인선이엔티가 내년 폐기물 매립사업을 재개한다는 소식에 한화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등에서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폐기물 처리 산업은 수요가 꾸준하며, 단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선이엔티는 광양매립장, 사천매립장 2개의 매립장에서 폐기물 매립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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